Last updated on 2023. 06. 15.
R님이 제보해 주신 마이티 사연입니다.
기루다를 정하는 비딩 단계인데 시작부터 16♧가 나옵니다. 하지만 R님 손 패는 이미 ♧J 탑 6장을 들고 있어서 매우 당황하게 됩니다. ‘원래 내가 16♧ 를 불러야 하는데 분명 뻥카(블러핑)겠지?’ 라고 하면서 곱을 치긴 어려워서 패스합니다.
그런데 그 뒤에 또 다른 분이 17♧ 을 부릅니다. 그렇게 곱끌을 부른 사람이 그대로 주공이 되었습니다. 프렌드는 초구 프렌드, 마이티는 들고 있었고 조커는 없었습니다. 초구는 ◇를 돌려서 ◇A가 프렌드가 되었습니다만.. 프렌드는 기루다가 없고 2구부터 뭔가 심상치 않은 전개가 펼쳐집니다. 게임을 진행해 보니 주공과 R님 외에는 기루다가 나오질 않습니다.
…결과는 주공이 총 10장 야당에 점수를 빼앗겨서 7점씩 점수를 지불하게 되었습니다. (10기준 점수계산으로 주공이 17 공약이니 3장 제외하고 차이 10-3=7 만큼 지불) 복기를 해 보니 주공은 ♧A 탑 6장인데 바닥에서 ♧를 한 장 떠와서 ♧가 7장이 됩니다. 그리고 R님도 처음부터 ♧가 6장. 주공 입장에선 야당 기루다가 너무 깊고 조커도 상대해야 하니 매우 힘든 한판이었네요. 나머지 사람들은 기루다가 없습니다. 비딩 처음에 나온 16♧도 클로버 한 장도 없이 부른 것이었네요.
이상이 7 대 6 사건이었습니다.
마이티에는 3대 천재지변이 있다고 하죠. 초간/딸마/깊은기루다. 매우 보기 드문 깊은 기루다 사연이었습니다.
♤◇♡♧
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
- 1. 마이티 소개 글
- 2. 마이티의 진행순서 요약
- 3. 마이티에서 사용하는 용어들
- 4. 마이티 세부규칙 – 5마 기준
- 5. 마이티 기본전략 – 선거, 프렌드 부르기
- 6. 마이티 기본전략 – 주공편
- 7. 마이티 기본전략 – 프렌드편
- 8. 마이티 기본전략 – 반주공편
- 9. 마이티 기본전략 – 노 기루다
- 10. 마이티 고급전략 – 조커 활용법
- 11. 마이티 고급전략 – 물패 처리하기
- 12. 마이티 고급전략 – 변칙 플레이들
- 13. 마이티 세부규칙 – 6마, 4마, 3마
- 14. 마이티 실력쌓기 – 실전
- 15. 마이티 – 에필로그
- Ep01. 노 프렌드 사례
- Ep02. 노 기루다 프렌드 선택
- Ep03. 마이티 라운드 제한 규칙에 대해
- Ep04. 마이티 – 예제들
- Ep05. 조커컴 사연
- Ep06. 탑 카드 보여주기
- Ep07. 마이티? – as soon as possible
- Ep08. 싸인카드 인식 변화를 위한 글
- Ep10. 마이티를 주제로 한 논문 소개
- Ep11. 마이티 eBook (Mighty: The Card Game)
- Ep12. 시카고(Chicago) 마이티 더블덱 규칙
- Ep13. 마이티 변형 – 트릭 비딩(trick bidding)
- Ep15. 마이티 점수계산 방법 이야기(1)
- Ep16. 마이티 점수계산 방법 이야기(2)
- Ep17. 마이티를 언제 내고 싶으세요?
- Ep18. 싸인카드 사용법